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 타이다이 티셔츠 만들기 & 스콘

by WOODY_ 2020. 9. 8.

오랜만에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생활로 답답해하는 강제 집돌이한테 '집콕키트'를 만들어 택배로 보내려고해요ㅎㅎㅎ
뭘 넣어서 보낼까 하다가 요즘 해보고 싶었던 타이다이와 집돌이 친구가 좋아하는 스콘! 그리고 편지와 포토카드를 선물하기로 했어요. (사실 친구의 기호와는 상관없이 제가 주고싶은 것들만 넣은 것 같아요ㅋㅋㅋ)

먼저, 타이다이 만들기
👉 준비물: 다이론 염료, 큰 사이즈 종이컵, 고무줄

저는 다이론 염료를 미리 인터넷에서 구입했어요. 네이비, 블랙, 핑크, 옐로우 이렇게 4가지를 이용했습니다.
티셔츠는 탑텐 할인행사로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이제 컵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저는 몽땅 담았지만 다른분들 꼭 검은색이랑 네이비같이 어두운 색은 조금만 담아서 희석해야요!!

티셔츠는 고무줄로 마구 묶어줬어요. 유튜브 보고 참고해봤습니다. 그리고 꼭 염색은 스테인리스 대야나 버려도 되는 곳에 하세요..아무생각없이 욕조에 했다 닦는데 1시간걸렸어요..🥺


.
.
.

대망의 완성작-!!

잘..잘된거맞겠죠..?

노랑 /핑크 보다는 블랙/네이비가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들었어요. 처음에 색이 너무 진해서 뜨거운물로 계속 색을 빼줬어요!

다음으로, 스콘 만들기
스콘은 진짜 만들기 쉽지만 그럴싸한 음식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그치만 타이다이 만들고 몸살 날 것 같아서 저는 브래드가든 플레인 스콘믹스를 사서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굽는시간, 휴지시간 포함 1시간이면 됩니다ㅎㅎ
저는 초코덕후이기 때문에 초코칩을 따로 사서 마구 넣어줬어요.

계란물을 안발라줘서 윗부분이 노릇노릇하게 갈라지진 않았는데 이 뽀송한 느낌..?도 좋은 것 같아요.

스콘까지만들고 얼른 우체국으로 갔어요.

짜잔~!

티셔츠, 편지, 포토카드, 스콘을 차곡차곡 넣고 박스에 포장해서 몰래 택배로 보냈어요ㅎㅎㅎ
서프라이즈라 말은 못하는데 입은 근질거리고...얼른 도착했음 좋겠어요😁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