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초코마들렌 만드는법] 곰돌이 푸 초코 마들렌 만들기

by WOODY_ 2020. 6. 22.

안녕하세요! (๑˘ꇴ˘๑)
예전에 사뒀던 곰돌이 푸 틀이 있어서
무엇을 만들까 고민하다 마들렌을 구워봤습니다.
메모장을 뒤적거리다 드디어 레시피를 찾아서 글을 수정했습니다!!!
유튜버 루나미님의 왕초보도 성공하는 15만원짜리 초코마들렌 레시피로 만들어봤습니다. (이름부터 끌리지않나요?ㅎㅎ)



준비물

(두판 분량)

박력분 70g
달걀 2개
설탕 70g
버터80g
다크 초코 26g
꿀 12g
코코아파우더 8g
베이킹파우더 4g


만드는 법을 간단히 적자면!

1. 다크초코와 버터를 그릇에 담아 녹인 후 섞어준다.
2. 달걀과 꿀을 볼에 넣고 섞어준 후 설탕, 소금 넣고 몽땅 섞어준다.
3. 박력분, 코코아파우더,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쳐서 2와 섞는다.
4. 녹여둔 다크초코와 버터도 3에 섞어준다.
5. 반죽을 냉동실에서 20분정도 휴지시켜준다.
( + 오븐을 190도로 예열한다)
6. 마들렌 틀에 버터 또는 식용유를 발라주고 반죽을 부어준다.
7. 190도에서 4분20초, 170도에서 5분 구워준다.



준비 완료!
냉장고에서 숙성된 반죽 붓기


저는 곰돌이 푸 틀이 있어서 여기에 만들어 봤는데요!
다른 분들은 일반 초코 마들렌 레시피로 원하시는 틀에 만드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구워지는 즁


빵실빵실 올라오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역시 베이킹 파우더 효과네요👍

진짜 이거 맛있었는데...

마들렌은 부풀어오른 배꼽이 생명이라고 하죠!
이번에 완전 잘 부풀어올라서 아주 만족 만족 대성공입니다.

약간의 필터..

완전 귀엽죠ㅜㅜ
처음으로 요리 대성공 후기를 가져온 것 같아요ㅋㅋㅋ
곰돌이 푸 얼굴이 제대로 나왔습니다!

포장 완료!

이 빵들은 선물할 예정이라 예쁘게 포장 했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마들렌은 촉촉한 게 맛있어서 저렇게
비닐에 싸둔 채로 하루 정도 놔뒀다 먹어야
더 맛있습니다!!! 저는 한 2일 뒀다 먹었는데 진짜 점점 더 쵹쵹 부들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 


지금까지 '유튜버 루나미'님의 레시피대로 만들어 봤는데요,
완전 성공 대박 레시피입니다ㅠㅠㅠ
제가 만들었지만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가족들도 남자친구도 아주 맛있다고 하더라구요ㅎㅎ
도전해보고싶으신 분들은 꼭 유튜브 검색해보셔서 만들어 보시길 바래요💕


구독과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댓글